용인시 세무사 세무법인 사무실 추천 양도세 상속세 증여세 법인세 2024

용인시는 경기도 중에서도 인구수가 많은 도시입니다. 특히나 처인구 같은 경우엔 기흥구보다도 인구수가 많아요. 그래서 그런지 주변에 세무사 사무실들이 많이 있답니다. 저도 이번에 사업자등록을 하면서 세무사사무실을 알아보는데 너무 많아서 어디를 가야할지 모르겠더라구요. 그러던 와중에 지인에게 추천받은 곳이 있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세요

 

용인시 세무사 알아보기<

 

 

용인시 세무회계 택스피어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세무회계 택스피어라는 곳에서 근무하고 있는 신입사원입니다. 저희 회사는 기장대리 및 신고대리 전문업체로서 사업자분들의 세금신고를 도와드리고 있으며, 이외에도 법인설립과 각종 컨설팅 업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세무회계 택스피어에서는 어떤 일을 하나요?
저희 사무실에서는 크게 4가지 분야(기장대리, 신고대리, 법인세/종합소득세 절세컨설팅, 경영자문) 로 나누어 각각의 고객님들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세금신고 시 유의해야될 점은 무엇인가요?
사업하시는 분들이 가장 어려워 하시는 부분이 세금신고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조금만 신경쓰시면 충분히 절세 하실 수 있으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주의사항 몇 가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첫째, 매출누락 하지 않기 입니다. 부가가치세나 종합소득세 모두 매출액 누락여부가 매우 중요한데요, 특히 부가세 같은 경우 매입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는지 없는지 여부가 결정되기 때문에 반드시 꼼꼼하게 체크하셔야 합니다. 또한 종소세 역시 소득금액 계산 시 주요경비인 인건비, 임차료, 재료비 등 의 금액이 제대로 반영되었는지 꼼꼼히 살펴보셔야 합니다.

이룸세무회계사무소

용인시에 위치한 이룸세무회계사무소입니다. 세무사 사무실이라는 곳은 생소하신 분들이 많을텐데요, 쉽게 설명하자면 세금과 관련된 일들을 대신 해주는 곳이에요. 예를 들면 사업자등록증 발급, 부가가치세 신고, 종합소득세 신고 등 다양한 업무를 처리한답니다. 그리고 개인사업자 뿐만 아니라 법인사업자도 전문적으로 다루고 있으니 언제든지 편하게 문의주시면 친절하게 상담해드리겠습니다.

 

세금신고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저희는 기장대리 및 각종 세금신고를 도와드리고있습니다. 우선 기장이란 장부작성을 의미하는데요, 매출액이 일정규모 이상인 경우 의무적으로 복식부기의무자가 되기 때문에 반드시 해야되는 부분이랍니다. 만약 간편장부대상자라면 회계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직접 장부를 작성하셔도 되지만 번거로우신 분들은 저희에게 맡기시면 됩니다. 또한 부가세나 소득세 신고기간마다 기간내에 신고를 하지 않으면 가산세가 부과되기 때문에 기한내에 신고하시는것도 매우 중요하답니다.

기장료는 얼마인가요?
개인사업자분들은 월 10만원이며, 법인사업자분들은 월 15만원입니다. (부가세 별도) 처음 계약기간동안은 무료로 서비스 제공해드리며, 이후부터는 매년 1월달에 전년도 수입금액 대비 5%씩 인상됩니다. 다만 업종별로 조정료가 발생할 수 있으며, 최저비용 2만원으로 책정되어있으니 참고부탁드립니다.

 

한백세무회계사무소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한백세무회계사무소 대표공인회계사입니다. 저희 사무소는 세무기장과 더불어 기업경영컨설팅 및 법인설립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사업자분들에게는 기장대리 시 무료로 사업자등록증 대행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법인설립비용은 얼마인가요?
저희 사무소에서는 법인설립 등기수수료(법무사 수수료) 전액을 지원해드리고 있습니다. 따라서 최소자본금 100원 이상이면 별도의 설립비용 없이 법인설립이 가능합니다.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 중 어떤것이 유리한가요?
일반적으로 소규모 창업인 경우에는 개인사업자로 시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규모가 커지면 세금문제나 자금조달 등 여러가지 측면에서 법인전환을 고려하게 되는데요, 이 때 무조건 법인전환을 하는 것보다는 전문가와 상담 후 결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업경영컨설팅이란 무엇인가요?
중소기업 경영자문 컨설팅은 중소기업에게 특화된 맞춤형 자문 프로그램으로서 회계/세무관리, 인사/노무관리, 법률/특허관리, 정책자금 활용방안, 가업승계 전략수립 등 다양한 분야의 문제해결을 도와드리는 종합 솔루션입니다.

2024.01.16 - [분류 전체보기] - 수원시 세무사 세무법인 사무실 추천 양도세 상속세 증여세 법인세

2024.01.18 - [이사] - 용인시 원룸이사 용달 및 이삿짐 센터 업체 및 알아보기 2024

2024.01.16 - [분류 전체보기] - 수원시 개인회생 파산 상담 추천

 

세무기장비용은 얼마인가요?

가일반적으로 세무기장비용은 10~15만원 선이며, 부가세 별도 금액이에요. 또한 수임료 이외에 부가가치세(VAT) 1년치 5만원을 별도로 내야하는데요, 만약 연매출 4800만원 미만이라면 간이과세자로 분류되어 납부세액이 면제되기 때문에 따로 낼 필요가 없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기장대리란 무엇인가요?

기장대리란 개인사업자가 직접 장부를 작성하기 어려운 경우 대신 장부를 작성해주고 세금신고를 대행해주는 서비스랍니다. 즉, 회계지식이 부족한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진 서비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하지만 모든 업종이 기장대리 대상인 것은 아닌데요, 간편장부대상자와 복식부기의무자로 나뉘며, 두 가지 모두 직전연도 매출액과 관계가 있다고 하네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표를 참고해주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