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에 앞서서 먼저 조회를 하셔야 합니다 자신이 긴급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지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알 수 잇는 방법 인데요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하고 세대주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긴급재난지원금을 조회 하실때 세대주로 자신이 살고 있는 집의 세대주 명의로 등록된 사람이 아니라 등본이나 초본에 등록되어 있는 사람으로 세대주로 표기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만약 세대가 분리되어 있어도 건강보험 피부양자로 되어 있으면 건강보험료 기준이기에 한가구로 볼 수 있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은 각 가구당 1인가구 2인가구 3인가구 4인가구별로 금액이 달라지는데요 만약 세대주 분리가 되어 따로 독립을 하여 살고 계신분들이 계십니다 그럴때는 자신의 살고 있는 인원에 따라서 지급이 가능합니다 긴급재난지원금은 무조건 세대주 및 가구 기준 입니다



긴급재난지원금은 요일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대리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온라인 신청은 각 카드사별로 신청이 가능한데요 현재 긴급재난지원금을 자신의 회사로 신청 하라는 많은 문자들을 받으셨을텐데요 그런 이유 입니다 9개의 카드사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세대주의 본인명의 카드만 신청이 가능한점 유의 하시길 바랍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지역사랑상품권 + 선불카드로 지차체별로 다르지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온라인신청은 각 사시는 시의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홈페이지에 접속후에 긴급재난지원금 대상자 조회를 하시고 신청서를 입력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문자로 통보가 되는데요 이후 읍면동/지역금고 방문 하신후에 수령을 해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세대주만 신청이 가능하며 세대원 대리인은 수령만 가능합니다



긴급재난지원금을 오프라인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먼저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시고 긴급재난지원금 대상자 조회를 하십니다 이후 신청서 작성을 하는데요 이때 상품권으로 받으실지 선불카드로 받으실지 결정을 하게 됩니다 이후 똑같습니다 문자로 통보를 기다리시고 다시 방문을 하셔야 합니다 편의상 온라인 신청이 편하겠죠?


긴급재난지원금은 각 지급수단별로 사용을 할 수 있는 제한들이 있습니다 신용 및 체크카드 , 선불카드는 온라인으로 사용이 안됩니다 하지만 긴급재난지원금을 지역사랑 상품권으로 받으신분들이라면 모바일형과 카드형은 온라인 사용이 자자체별로 가능한데요 긴급재난지원금은 지자체 지역사랑상품권은 각 주민센터에 문의 하여 온라인으로 사용 하시길 바랍니다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용카드로 받으셨을때도 사용처는 위와 같습니다 재난기본소득과 거의 다르지 않지만 오프라인으로 주로 사람들이 헷갈려 하는곳들이 있습니다 예를들어 홈플러스, 롯데마트 , 이마트는 사용이 어렵습니다 많은분들이 대형마트에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시는데 안됩니다 


긴급재난지원금을 또한 온라인 쇼핑몰, 배달앱 등 온라인 거래업체에도 사용이 어렵습니다 만약에 배달을 시키시려면 직접 방문하셔서 카드를 긁으시거나 배달을 시키기 전에 긴급재난지원금을 사용 가능 여부를 물어 보시길 바랍니다 긴급재난지원금을 알아 봤는데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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